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이주의피키] 유튜브를 랭킹을 정복해버린 ‘일본인 호스트’ 다나카

출처 : Youtube@AOMGOFFICIAL
출처 : 식샤를 합시다

-들어가며-
봐야 할 게 너무나 많은 시대다. 지상파, 케이블 채널은 물론 OTT 프로그램과 유튜브, 틱톡 등 우리는 그야말로 영상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런 세상에서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선 영상 하나를 볼 때도 신중을 기해야하는 법. 필자는 여러분을 위해 지금 제일 핫한 영상을 소개하고자 한다.

출처 : Youtube@AOMGOFFICIAL

[유튜브 – 다나카]
본인을 일본인 호스트라 소개하는 다나카가 그야말로 유튜브를 정복해버렸다.

2일 기준 유튜브 인기 급상승 영상 탑 50에는 다나카가 출연한 영상이 무려 3개나 이름을 올렸다. 첫 번째는 ‘우원재의 요모조모‘로 이는 미노이의 요리조리에 이은 AOMG의 새 시리즈다.

1화에서 조세호가 출연한 데 이어 2화에서는 다나카와 서준 엄마, 현재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부캐 2명이 출연해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공개된 지 2일째로 조회수는 37만 회를 돌파한 상황이다.

출처 : Youtube@나몰라패밀리 핫쇼
출처 : Youtube@동네친구 강나미

다나카가 출연한 두 번째 영상은 ‘잇츠라이브’로 다나카는 해당 영상에서 ‘와스레나이’라는 노래를 라이브로 열창했다. 세 번째는 다나카가 맹활약 중인 ‘나몰라패밀리 핫쇼‘에 업로드된 영상으로, 동방신기 출신의 김준수가 출연해 3일 만에 조회수 62만 회를 돌파했다.

3개 영상은 모두 업로드된 지 3일 미만의 영상으로 총조회수는 128만 회를 돌파하고 있는데 깜짝 결혼을 발표한 엔조이커플가 탑 50에 영상이 2개 걸렸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다나카를 향한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외에도 다나카가 출연한 영상 2편이 ‘최근 인기 동영상’에 여전히 걸려있는 상황인데, ‘노빠꾸 탁재훈’에 출연한 영상은 조회수 256만 회, ‘동네친구 강나미’에 출연한 영상은 313만 회를 돌파하고 있다.

출처 : TikTok@needmorecash_vdbh
출처 : TikTok@jeonju_fixed_gear

[틱톡 – 뇌절 밈 모음]
뇌절이라는 단어를 아는가. 뇌절은 과하거나 불필요하다는 온라인 신조어인데, 여기에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유행하는 콘텐츠를 뜻하는 밈(meme)이 붙은 ‘뇌절밈’이 최근 틱톡에서 화제다.

2022년에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던 밈들을 다 갖다 붙여 뇌절에 이르렀다는 뜻인데, 연말연초를 맞아 틱톡에서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뇌절밈들이 줄지어 업로드되고 있다.

코카인 댄스, 지코의 ‘새삥’ 챌린지, 뉴진스의 하입보이(Hype Boy) 챌린지, 교통정리 댄스 등 춤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부터,

‘지금 무슨 노래 듣고 계세요?’라고 묻고 다니는 유튜버와 자신이 스트릿 포토그래퍼라며 사진을 찍어주겠다는 유튜버를 따라한 밈, 착장 정보와 가격에 대해 인터뷰하는 ‘하우머치’ 등까지 2022년을 관통한 밈들이 총출동했다.

새해가 됐음에도 뇌절밈은 꾸준히 업로드되고 있으며 유명한 틱톡커들도 참여하면서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 블링(Vling)

[유튜브 숏츠 – Show Me The Money 11]
Mnet의 ‘Show Me The Money 11(이하 쇼미11)’이 이영지의 우승으로 2개월간에 여정을 마무리했다. 결승전 시청률은 0.8%로 이전 시즌에 비해 많이 약한 화제성을 기록했다.

하지만 쇼미11의 인기는 유튜브 숏츠에서 폭발하고 있는데 이영지 디스전 영상, 이영지를 따라한 노윤하, 제이팍의 피처링, 미노이의 피처링 등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출처 : Show Me The Money 11

실제 미노이 영상은 조회수 228만 회, 이영지를 따라한 노윤하는 403만 회를 넘는 등 유튜브 통계 사이트 ‘블링(Vling)’ 기준 상위권에 랭크돼있다.

결승전에서 선보였던 이영지의 무대 영상이 조회수 139만 회를 돌파 중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숏츠 내에서 쇼미11의 화제성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이시각 인기 뉴스

+1
0
+1
0
+1
0
+1
0
+1
0

댓글 많은 뉴스

황숙연 에디터의 프로필 이미지

댓글0

300

댓글0

공유하기